🔰원인은 무엇인가요?

겨드랑이 덩어리 또는 림프절 부종으로도 알려진 겨드랑이 덩어리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덩어리의 가장 흔한 원인은 겨드랑이의 림프절이 붓고 압통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감염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그로운 헤어 또는 면도칼 융기: 이들은 겨드랑이의 모낭에 염증과 부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낭종: 낭종은 겨드랑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액체 또는 반고체 물질로 채워진 주머니입니다.

지방종: 지방종은 겨드랑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방 세포의 양성 성장입니다.

유방암: 드물게 겨드랑이의 덩어리가 림프절로 전이된 유방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림프종: 림프종은 겨드랑이 림프절을 포함하여 종창성 림프절을 유발할 수 있는 림프계의 암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겨드랑이 관절을 포함하여 관절에 염증과 부종을 일으킬 수 있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지속적인 겨드랑이 덩어리가 있거나 열, 야간 발한 또는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와 같은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를 만나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마나 흔한 질병인가요?

겨드랑이 덩어리는 비교적 흔하며 모든 연령대의 남녀 모두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덩어리의 발생률과 유병률은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감염으로 인한 종창성 림프절은 겨드랑이 덩어리의 일반적인 원인이며 많은 사람들이 삶의 어느 시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면 림프종이나 유방암과 같은 겨드랑이 덩어리를 유발할 수 있는 특정 유형의 암은 훨씬 덜 일반적입니다.

전반적으로 겨드랑이 덩어리의 빈도는 근본 원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추정하기 어렵지만 지속적인 겨드랑이 덩어리를 발견하면 의사를 만나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겨드랑이 멍울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 결과는 멍울의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덩어리가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감염으로 인한 것이고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잠재적으로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져 더 많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감염을 치료하지 않으면 농양이나 패혈증이 발생하여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덩어리가 암으로 인한 것이라면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암이 자라고 잠재적으로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어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유방암의 경우 겨드랑이의 덩어리는 암이 림프절로 전이되었다는 신호일 수 있으며, 이는 예후 및 치료 옵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겨드랑이 덩어리가 지속되거나 우려되는 다른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 진단 및 치료는 결과를 개선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치료 방법?

겨드랑이 덩어리에 대한 최선의 치료법은 덩어리의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덩어리가 감염으로 인한 것이라면 감염을 치료하고 염증을 줄이기 위해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온찜질과 진통제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덩어리가 낭종이나 지방종으로 인한 것이라면 수술로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덩어리의 흡인 또는 배액이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덩어리가 암으로 인한 것이라면 치료는 암의 유형과 병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술, 방사선 요법, 화학 요법 또는 이들의 조합이 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겨드랑이 덩어리 또는 기타 관련 증상이 있는 경우 평가를 위해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신체 검사를 실시하고 덩어리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권장하기 위해 영상 검사 또는 생검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보험 적용여부 확인하기

🔰추천 유튜브 영상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