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5 지스페이스홀

홍대&합정 공연장 대관 HOT한 장소로 유튜버&연예인 팬미팅, 힙합&댄스공연, 연극 등 다양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매일 소독중 입니다!!!)) -조명, 음향장비, 무대장치, 대기실 등 완비 (*필요한 장비들은 풀 완비.) -팬미팅, 공연, 연극, 촬영, 강연, 소규모이벤트, 연습실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 -필요시 오퍼레이터 추가 가능

Top4 양화진역사공원

마포구 양화진역사공원 인근에 ‘당인리 역사문화거리’ 조성 해당 구간은 ‘당인리발전소 회전교차로~상수동 사거리 500m’인 A구간과 ‘당인리발전소 회전교차로~양화진 역사공원 500m’인 B구간 등으로 나눠서 추진된다. A구

Top3 절두산순교성지

천주교는 처음에 서양의 학문으로 조선에 전해졌어요. 서양의 학문을 배우고 연구하던 학자와 양반들을 중심으로 받아들여진 천주교는 점차 일반 백성들에게까지 퍼지게 되었어요. 그 당시 프랑스와 미국, 두 나라 함대의 침입을 막아 낸 흥선 대원군은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 척화비를 세워 서양 세력에 대한 경각심1)을 불러일으켰어요. 또한 천주교를 서양의 학문이라 하여 천주교를 배우거나 믿는 것을 금지시키면서 수천 명의 천주교도들을 처형했지요. 이 사건을 병인박해(1866년)라고 해요. 흥선 대원군은 양화진과 맞닿은 잠두봉에서 천주교인들의 목을 베는 극형2)을 내렸어요.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던 잠두봉은 극형으로 얼룩진 안타까운 장소가 되고 말았답니다. 천주교인들이 처형당한 이후, 사람들은 잠두봉을 절두산이라고 불렀어요. 100년이 지난 1966년, 절두산은 한국 천주교 순교 성지로 지정되어 성당과 박물관, 추모 공원이 세워졌어요.

Top2 망원정터

1990년 6월 18일 서울특별시 기념물 제9호 지정되었다. 1424년(세종 6) 태종의 2남이자 세종의 형인 효령대군(1396~1486)의 별서(別墅)로 지은 것인데 이듬해 세종이 농정을 살피러 왔다가 이곳에 들렀을 때 마침 단비가 내려 희우정(喜雨亭)이라 이름지었다고 한다. 당시에 그려진 것으로 보이는 작자 미상의 희우정 그림으로 옛모습을 짐작할 수 있는데 강기슭 낭떠러기의 암반 위에 지어진 정면 3칸, 측면 1칸 규모의 팔작지붕 건물로 마루 가장자리를 따라 난간(欄干)이 돌려져 있다. 1484년(성종 15) 성종의 형인 월산대군(1454~1489)의 소유로 바뀌면서 희우정을 대폭 수리하고 ‘경치를 멀리 내다볼 수 있다’는 뜻에서 망원정(望遠亭)으로 개칭하였다. 성종은 정기적으로 농정을 살피거나 명사들과 시주(詩酒)를 즐기기 위해 이 곳을 이용했고 명(明)에서 온 사신(使臣)을 접대하는 연회장으로 많이 사용되었다. 마포구에 있는 망원동의 지명도 이 망원정에서 유래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망원정 터 [望遠亭 터]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Top1 망원한강공원

서울 시민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인 한강시민공원 중 망원한강공원은 원효대교와 성산대교 사이 강변북단에 있으며 마포구와 인접하고 있다. 둔치에는 잔디밭과 산책로 등의 휴식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월드컵경기장이 있는 부근과 함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고수부지의 폭이 넓은 편으로 자전거도로, 야외수영장 등의 시민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과 운동시설이 마련되었다. 수상에서는 요트를 비롯한 수상스키, 모터보트 등 수상레져를 즐길 수 있는 선착장이 있다. 또한, 망원한강공원 주변에는 망원정(望遠亭), 절두산 성지(切頭山 聖地) 등의 문화유적지가 있다.

출처 _Google Blog

Categorized in: